티스토리 뷰

진에어를 이용하다 기내에서 물품을 잃어버리실 경우를 위해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내 유실물 찾기' 기능을 아시나요? 단순히 고객센터처럼 유선으로, 대화로 내 물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전달받는 경로가 아닌 직접 조회하고 사진으로 확인하고 수령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진에어 기내 유실물 보관 기준

진에어를 이용한 고객이 기내에서 물품을 잃어버릴 경우를 대비해 진에어 홈페이지에서는 유실물 조회 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단, 기내에서 발견된 물품만 조회 가능합니다. 기내 이외 장소인 공항 내 탑승구, 수하물 찾는 곳 등 다른 장소에서 분실한 물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또한 습득물은 14일 보관 후 폐기. 식품과 같이 부패 가능성이 있는 것은 24시간 이내 상시 폐기되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유실물 보관 기간
일반 물품 음식물
14일 24시간
유실문 문의처
기내 분실 공항 내 분실(기내 외) 개인정보 관련 물품/
현금 등 귀중품
항공사 공항 유실물 센터 공항 경찰대

유실물 조회 후 보관장소는 도착지 기준 공항에 보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조회 시 도착지 공항을 선택하실 때 유의하셔야 합니다.

진에어 기내 유실물 조회하러 가기

습득된 유실물은 조속히 등재하고 있으나 상황에 따라 늦어질 수 있고, 개인 정보가 있는 여권, 지갑, 신분증 그리고 현금, 보석류 등의 귀중품은 각 공항 경찰대로 인계되니 분실한 물품이 해당된다면 도착지 공항 경찰대로 문의하셔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내 유실물 찾기

진에어 기내 유실물 조회하러 가기

진에어 홈페이지 하단 또는 상단 전체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고객서비스 아래 '기내 유실물 찾기'를 클릭하시면 되고, 상단 메뉴는 '전체메뉴 > 공항/기내 > 수하물 안내 > 기내 유실물 찾기'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로그인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니 가입 또는 로그인 후 진행해보셔야 합니다.

유실물 수령 신청하기(착불 택배로 받기)

유실물 조회 결과에 본인 물품을 확인하셨다면 우측에 유실물 수령 신청을 클릭하셔서 탑승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전부 예약내용을 보시며 입력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그리고 유실물 수령 방법은 두 가지로 나타나는데 국내 지점에 한해서 착불택배가 가능한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유실물에 대한 상세 내용 입력도 진행해야 합니다. 본인의 물품임을 입증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모양, 색상, 브랜드 등 상세히 설명하듯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바닥부분 V자 스크레치, 숨겨진 표시 등 해당 물품을 특정할 수 있는 포인트가 있다면 그것을 언급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신분증 파일 첨부입니다. 여권이나 주민등록증을 첨부하시는데 여권번호와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가리신 상태로 저장된 사진이나 스캔파일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