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괌 여행에서 필수로 자리 잡은 렌터카를 이용한 셀프 투어, 사실 투어를 위한 드라이브뿐만 아니라 택시 등의 대중교통 이용이 비싸고 접근하기 어렵다 보니 당연히 비중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렌터카 이용에 있어 저렴히 이용하는 할인 방법, 주유소 이용방법, 가득 주유 시 환불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괌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국적은 대부분 우리나라와 일본입니다.

괌에 방문하는 대부분의 관광객은 한국인과 일본인입니다. 호텔과 리조트가 몰려있는 지역을 지나다 보면 렌터카 업체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중 한인 렌터카는 물론 일본인을 대상으로 한 렌터카 업체도 확인할 수 있죠. 우리나라 사람들은 신혼여행, 태교여행, 가족여행 등 4시간의 비행시간과 저렴하지 않은 물가로 특별한 이벤트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인들은 가깝기도 해서 그저 여름 휴양을 위해 방문할 정도로 접근성이 좋은 곳이 괌이기에 괌 외국인 관광객의 비중이 높게 나타납니다. 물론 후쿠오카와 같이 남쪽 지역의 일본인들에게 해당되는 논리이지만 상대적으로 선진국인 일본은 동남아 여행보다는 괌 이상의 수준이 높은 나라를 찾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죠.

 

여행 시 필요한 렌터카 이용 꿀팁은 최대 할인 정보입니다.

실제로 이용해 본 렌터카 업체는 한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이름은 '넘버원 렌터카'입니다. 호텔들이 밀집한 곳에 위치해 있어 유리한 점이 많고 의사소통이 자유로워 여러 가지 질문사항을 확인하기 유용하죠.

 

특히 우리나라와 다른 괌 교통법(?)에 대한 영상을 한국어로 제작해 쉽게 익힐 수 있고 주유소 이용 방법, 뺑소니 사고 시 대처 방법 등 사소한 부분부터 중요한 부분까지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물론 한인 렌터카 모든 곳이 동일합니다.

 

다양한 렌터카 업체 중 하나를 골라 예약할 때, 어떻게 하면 가장 저렴히 이용할 수 있을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T멤버십을 활용한 예약입니다. T멤버십 혜택 중 괌에서 누릴 수 있는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렌터카 할인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그만큼 수요가 많아 내가 원하는 일정에 맞춰 원하는 차종을 예약할 수 없는 경우도 허다하죠.

괌 렌터카 최대할인 정보 확인하기

다음 방법은 네이버 스토어 이용입니다. 몇몇 렌터카 업체는 네이버 스토어에서도 렌터카 상품을 판매 중입니다. 여기서 네이버 멤버십 혜택까지 더해서 예약한다면 T멤버십 할인보다 더 큰 할인으로 예약을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렌터카 전문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여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 업체에 대한 정보와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직접 비교해 보고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렌터카를 이용 시 국내와 다른 교통법규가 있어 유의사항들 또한 위 최대할인 정보 확인탭에 공유돼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렌터카 반납에 필수 요소인 주유입니다. 괌은 렌터카 반납 시 가득 주유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처음 차량을 인수할 때도 가득 주유가 돼있는 상태라 동일한 눈금인 한국과 같죠.

 

여기서 당황스러운 상황은 우리나라와 다른 주유 시스템일 거라는 생각입니다. 렌터카 업체에서도 교육을 해주지만 실제로 해보기는 쉽지 않죠. 또한 영어가 약한 분이시라면 더 긴장되는 상황이 아닐 수 없죠. 

 

괌 렌터카 주유하는 방법은 셀프 주유이지만 셀프결제와 직원결제로 나뉩니다.

일단 괌 여행 시 재밌는 점은 모든 주유소의 유종별 가격이 동일하다는 점입니다. 달러로 소수점 세 자리까지 명시 돼있는 가격표지판에 모든 가격이 어느 주유소를 가도 같습니다. 미국 현지보다 조금 더 비싸서 담합을 의심해 볼 수 있을 정도죠. 하만 현지인을 통해 들은 사실은 담합의 증거가 없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가격을 생각하지 않고 가까운 주유소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생긴 셈이죠. 렌터카 업체에서 할인 정보를 제공하는 주유소가 없다면 어느 곳이든 가격이 같을 테니 가까운 주유소를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주유방법은 기본적으로 셀프입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직원이 주유기를 들고 주유해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결제 방법에 따라 완전 셀프냐, 반셀프냐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완전 셀프는 우리나라 셀프주유소와 같이 기계를 통해 직접 결제하고, 주유까지 직접 하는 방법입니다. 반셀프는 주유소 매장으로 들어가 직원에게 결제하고 주유만 직접 하는 방법으로 주유기 번호를 확인하시고 들어가야 합니다.

 

완전 셀프 주유 시 주의할 점은 터치 모니터가 아닌 곳이 많아 버튼을 잘 확인하고 누르셔야 합니다. 또한 가득 주유 시 보증금이 결제되고 취소 후 결제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길다는 것도 참고하셔야 합니다. 해외결제이기에 한국처럼 당일에 바로 이루어지지 않고 2주에서 길게는 1개월 이상 걸리는 점 참고하셔서 급한 게 아니라면 점원에게 직접 가득 주유를 결제하고 환불 후 실결제 금액을 다시 결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득 주유 시 환불 후 재결제는 약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카드사 별, 개인별 환불되는 기간은 천차만별입니다. 결제 후에도 해외결제로 확정 결제가 아니라 카드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영수증이 완전하지 않습니다. 쉽게 해외에서 결제, 승인하고 우리나라 카드사와 정보를 주고받는 기간이 생각보다 길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완전 셀프로 가득 주유를 한다면 평균적으로 75달러가 결제되고 취소 후 실제 결제 금액 대한 결제는 잊고 살다 보면 되니 걱정 마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카드 복제 사기가 빈번한 나라에서는 카드가 복제돼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괌이 아닌 범죄가 잦은 곳에서 결제로 걱정 중이시라면 카드사에 전화해 보시는 것이 좋겠네요.